동문소식

단위동문소식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2023 대학혁신지원사업 참여학생 대학혁신 사례영상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61회 작성일 24-02-10 18:28

본문

우리대학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학부장 이예훈) 이예람(2학년), 신민철(2학년), 정재근(1학년) 학생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과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가 주관하는 ‘2023 대학혁신지원사업 참여학생 대학혁신 사례영상 경진대회’에서 팀 ‘Rebound: 끊임없는 도전, 뜨거운 열정(지도교수 박성희)’ 소속으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EB%A9%94%EC%9D%B8.jpg
 

수상작 은 세 학생이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스포츠비즈니스창업실습’을 수강하며 고군분투한 창업 체험을 담은 영상으로, 해당 강좌는 스포츠 산업의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여 직접 창업을 실현하는 실습 강의이다.


팀장 이예람 학생은 “한 학기 동안 창업 강좌를 수강하며 전공 지식을 융합해 창업 아이템을 고안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수상작은 창업 아이템 선정 과정에서 느낀 좌절, 고뇌, 그리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한 이야기를 담아내려고 했다”며, “이번 경험을 발판으로 앞으로의 창업 스토리를 더 큰 기획 작품에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C%84%9C%EB%B8%8C.jpg

이들을 지도한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 박성희 교수는 “경쟁이 치열한 스포츠 산업 내 창업은 매우 어려운 과업이지만, 의욕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두려움 없는 실행력을 보여준 학생들에게 감사한다”며, “한국외대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는 그동안 커리큘럼의 혁신을 통해 국내 스포츠 산업을 선도해 왔으며, 앞으로도 창업 관련 강좌를 통해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